탑가기

국내 최고의 민속문화 체험 테마파크 '여주 팔도한마당' 기공식

양동민 양동민 기자 입력 2017-11-07 17:11:35

국내 최고의 민속문화 체험 테마파크 '여주 팔도한마당' 기공식

2017110701000467700021421.jpg
지난 7일 국내 최고의 전통 민속문화체험 테마파크인 팔도한마당(이기철 회장)이 여주시 상거동 사업부지 내에서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했다. /양동민기자 coa007@kyeongin.com

여주에 국내 최고의 전통 민속문화체험 테마파크 여주 팔도한마당이 들어선다.

팔도한마당(이기철 회장)은 지난 7일 여주시 상거동 사업부지 내에서 여주 팔도한마당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기철 회장을 비롯해, 여주시의회 이상춘 부의장, 이만수 KBO 부위원장 등 기관 사회 단체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여주 팔도한마당은 연면적 4만 3천683㎡ 규모에 민속문화체험 테마파크인 팔도관, 본관, 호텔 등이 건립되면 365일 다양한 축제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근현대 융복합민속문화촌(村)이 될 여주 팔도한마당은 팔도 맛집, 팔도의 진귀한 특산물과 명품 공예품을 취급하게 되며 내방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122개 객실의 관광호텔을 부대시설로 갖추고 여기에 최첨단 여가시설을 구비한 대형 MD들을 만나볼 수 있게 구성할 예정이다.

여주 팔도한마당에 들어서게 되는 주요 입점 업체는 국내 두 번째가 되는 영사기 없는 LED 영화관인 메가박스, 휴식과 치유를 위한 초대형 힐링 찜질방, 젊은층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카트랜드, 초대형 더쥬실내동물원과 국제대회 유치를 위한 최첨단 레이저 서바이벌 게임존, 그리고 자가 콘텐츠(UFC 휘트니스 프로그램 외) 등으로 갖추게 된다.

특히 여주 팔도한마당은 서쪽으로 아시아 최대의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과 375아울렛, 남쪽으로 여주반려동물테마파크가 위치하게 되며, 동쪽으로 CJ대한통운물류단지와 이마트물류센터 그리고 북쪽으로 남여주산업단지와 농촌테마파크를 비롯해 여주역세권 뉴타운개발사업 등 동서남북으로 많은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밖에도 여주 팔도한마당은 중부지역의 사통팔달 교통 요지로서, 서울·수도권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1시간대 접근이 가능하며, 또한 수도권 중부지역을 잇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경기 수도권을 순환하게 되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수도권으로 원활한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다.

원 시장은 축하 동영상을 통해 "여주 팔도한마당이 완공되면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를 배경으로 인근에 각종 테마파크와 함께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며 "여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여주 팔도한마당에 대한 많은 기대와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기철 회장은 "과거와 현재, 미래가 동시에 공존하는 곳, 1960년대의 시대상과 생활상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하여 팔도 최고의 전통 맛집 유치에 최선을 다했다"며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놀거리, 쉴거리를 동시에 만족하는 곳, 전국 팔도의 명인, 명장, 명품과 함께할 수 있는 융복합민속문화 촌(村) '여주 팔도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양동민기자 coa007@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