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홍승표 한국당 광주시장 예비후보, '인물투표' 슬로건 발표

이윤희 입력 2018-05-16 14:15:20

2018051601001258500059871.jpg
홍승표(왼쪽) 자유한국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5일 '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월례회'에 방문,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홍승표 예비후보 캠프 제공

홍승표 자유한국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경륜은 힘! 인물투표 홍승표!'란 선거 슬로건을 확정했다.

홍 예비후보 캠프는 16일 "지방자치는 시민 여론을 정확히 수렴해 세심하게 보살피는 생활정치"라며 "생활정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경륜과 능력을 갖춘 인물이 시장이 돼야 한다는 뜻에서 이 같은 슬로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홍 예비후보는 "광주군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경기도 1급 공무원으로 명퇴했고 경기관광공사 사장까지 역임한 경륜을 바탕으로 광주시민들에게 인물투표로 지지를 호소하겠다"며 "특히 용인부시장을 지내며 쌓은 난개발 치유 경험과 적자이던 경기관광공사를 3년 연속 흑자 경영한 저력을 광주시민들을 위해 바치겠다"고 말했다.

홍 예비후보는 이날부터 명함과 건물 현수막 등에 '경륜은 힘! 인물투표 홍승표!'란 슬로건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번 선거 프레임 자체를 '인물투표' 구도로 몰아갈 계획이다. 홍 예비후보는 "지방자치는 생활정치이고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풀뿌리 민주주의"라며 "광주시 살림을 책임질 시장은 반드시 인물을 보고 뽑는 인물투표로 승부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이윤희기자 flyhig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