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용인 기흥 테라타워]대형 화물운송 특화설계 '원스톱 근린생활시설'

경인일보 발행일 2018-06-15 제14면

현대엔지니어링_기흥테라타워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기흥테라타워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판교·기흥·동탄 연결하는 중심지
중정배치 통해 개방감·통풍 탁월


현대엔지니어링은 용인 서천택지개발지구(이하 서천지구) 내 최대 규모 지식산업센터인 '기흥 테라타워' 홍보관을 열고 분양을 시작했다.

'기흥 테라타워'는 연면적 16만5천341㎡에 지하 2층 ~ 지상 10층 규모로 제조형 및 업무형 공장은 물론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기흥 테라타워'는 서천지구 내 도시지원시설용지 3블록에 위치해 판교와 광교, 기흥, 동탄으로 이어지는 첨단산업의 중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 중심인 나노시티 기흥, 화성 캠퍼스가 가까이에 위치하면서 관련 기업체와 협력업체, 수원산업단지, 오산가장산업단지, 화성일반산업단지, 농서일반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있다.

'기흥 테라타워'는 제조업체가 다수 위치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대형 화물 운송이 가능한 특화설계를 도입했고 높은 층고와 함께 지하 2층부터 지상 8층까지 최대 2.5t의 차량이 건물 내로 진입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지상 1층에는 대형 화물을 내릴 수 있는 하역장을 설계하고 화물 엘리베이터(4t) 2대를 설치해 대형 화물 운송도 편리하다.

'기흥 테라타워'에는 제조형 공장뿐만 아니라 9층과 10층에는 업무형(섹션) 공장도 들어선다. 또한 입주사 직원들을 배려해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를 배치시킨 것은 물론 중정배치를 통해 개방감과 자연채광, 통풍도 확보했다.

'기흥 테라타워'는 지식산업센터 외에도 원스톱 대규모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의 주차장을 함께 활용할 수 있어 넓은 주차공간과 대규모 주차시설이 필요한 대형 테넌트 유치도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근린생활시설답게 입면디자인을 통해 쇼핑과 여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만들어 인근지역 주민들은 물론 상주인원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용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