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경인 의원들 "현안해결·재난안전" 막바지 국비 확보

정의종·김연태 정의종·김연태 기자 발행일 2018-12-11 제5면

박정, 주민삶의 질 향상 사업 10억
원유철, 동·서축 연결 도로에 10억
김명연·박순자, 물놀이장 등 12억
정병국, 구남한강교 보수 등 10억
주광덕, 15억·이학재, 20억 받아내


경기인천지역 여야의원들이 지역 현안 해결과 재난안전 예방을 위한 막바지 국비를 확보해 눈길을 끌고 있다.

박정(파주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0일 파주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생활안전 향상에 쓰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이 따낸 특교세는 파주 금릉역 로데오 중앙광장 시설개선비 7억원을 비롯해 금신초등학교 등 6개 초교 앞 교통안전시설 설치비 1억5천만원, 문산천 등 배수문 자동문비 설치비 1억5천만원이 포함됐다.



특히 금릉 로데오 중앙광장은 각종 문화행사가 개최되는 장소지만, 현재 설치돼 있는 분수대로 광장 활용 공간이 제한돼 있는 실정이다.

이번 예산은 광장 내 분수대를 철거한 후 공연장과 바닥분수 등을 설치해 실용적인 공간을 주민에게 돌려주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원유철(평택 갑)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도 1호선(하늘채 아파트)~삼남대로간 도로개설을 위한 특교세 10억원을 확보했다. 이도로는 1번국도에서 삼남대로(지방도 317호선)를 연결하는 동서축의 주요 노선으로 교통량 분산 및 동부지역(진위, 송탄 등)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당 김명연(안산단원갑) 의원은 지역 주민의 생활 속 안전을 챙기기 위한 방범CCTV 설치비로 4억원을 받아냈고, 박순자(안산단원을) 의원은 안산시 초지동 둔배미공원 물놀이시설 설치사업비로 8억원을 확보했다.

주광덕(남양주병) 자유한국당 의원은 시청자미디어센터 주차장 건립비 10억원과 남양주 와부읍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비 5억원을 확보했고, 이학재(인천 서구갑) 바른미래당 의원도 총 2개 사업에 대한 예산으로 행안부 특교세 20억원을 확보했다.

이 중 10억원은 가정동 일대 공원 및 어린이보호구역 등 취약지역의 CCTV 설치에 쓰이며, 나머지 10억원은 지반침하 위험도가 높은 신현동 지역의 노후불량 하수관로 정비에 투입된다.

정병국(여주·양평) 바른미래당 의원도 구남한강교 보수보강 사업비로 5억원과 배수펌프장 원격제어시스템 개선 2억원, 옥천교 내진보강 3억원 등 총 10억원을 따내 지역 재난안전 예방에 이바지했다.

/정의종·김연태기자 kyt@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