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넌 무서운 게 없니?" 'SKY(스카이)캐슬 16회' 스포 빗나가…김서형, 김보라 살해했나

이상은 입력 2019-01-13 01:00:06

2019011301000869000040451.jpg
스카이캐슬 16회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 16회 방송 캡처

'스카이캐슬' 김서형이 김보라를 살해했을까.

12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SKY(스카이) 캐슬' 16회에서는 우주(찬희 분)가 김혜나(김보라 분) 살해 용의자로 경찰에 체포된 후 혼란에 빠진 캐슬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수임은 우주가 누명을 썼다고 생각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이수임은 진범이 우주와 같은 옷을 입고 숨어있다가 혜나를 밀었을 거라고 추측했지만 경찰은 그 말을 믿지 않았다.

우주는 혜나가 예서(김윤혜 분)의 입시 코디 김주영(김서형 분)을 언급했던 것을 기억해냈고, 이를 들은 이수임은 두 사람이 만났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했다.

진진희(오나라 분)는 이수임에게 예서와 혜나가 싸우는 모습을 봤다고 털어놨고, 이수임은 한서진(염정아 분)를 찾아가 "이렇게 죄를 짓고도 네 딸이 무사할 것 같아?"라고 화를 냈다.

한서진은 검사에게 다 폭로하겠다고 한 이수임의 말에 두려움에 떨었지만 김주영은 "증거가 있으니 우주는 우리 계획대로 구속될 거다"라고 차분히 말했다.

김주영은 불안해하는 예서에게도 "혜나는 욕심이 많아 화를 부른 거다"라고 달랬다. 우주는 김주영의 말대로 결국 구속됐다.

이수임은 혜나의 행적을 쫓아 김주영을 찾아갔고, 김주영은 혜나와 만난 적 있냐고 추궁하는 이수임에게 "나한테 천벌 받을 년이라고 했지. 너도 영영 나오지 못할 지옥불에서 살아봐"라고 응수했다.

그 시각, 강예빈(이지원 분)과 한서진은 김혜나가 김주영과 나눈 대화가 녹음된 파일을 듣고 있었다. 

김혜나는 김주영에게 "우리 학교 쪽에서 누구랑 손잡은 거냐. 예서 서울의대 떨어트려라. 난 내 힘으로 서울의대 가겠다"고 협박했고, 김주영은 "넌 무서운 게 없냐"고 되물어 긴장감을 높였다. 

한편, '스카이캐슬'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결말에 대한 스포일러가 확산되고 있다. 

논란이 증폭되자 제작진 측은 "내용이 유출 된 것 아니다"라며 "시청자들의 여러 가지 추측 중 일부가 우연히 맞아 떨어진 것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된 스포에는 혜나의 죽음이 자살로 확정돼 있어 이날 방송 내용과는 달랐다. 

/이상은기자 ls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