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 뉴스홈

사회

'평택 브레인시티 아주대병원(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 기관들 합심

김종호 발행일 2019-05-16 제4면

市·대학·도시公 등 2차협약
정장선 시장 "적극 행정지원"

평택시는 15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아주대학교, 평택도시공사, 브레인시티PFV(주)와 평택 브레인시티에 아주대병원을 포함한 의료복합클러스터 건립을 위한 2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박형주 아주대학교 총장, 김재수 평택도시공사 사장, 김수우 브레인시티PFV(주) 사장과 권영화 시의회 의장, 원유철 국회의원, 시의원 및 지역 의료기관단체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 2차 업무협약서에는 아주대학교가 아주대병원 의료클러스터 건립(약 8만2천500㎡) 및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키로 하는 등 각 아주대병원과 각 기관의 역할이 구체화 되어 있다.

이와관련 평택도시공사와 브레인 PFV(주)는 의료복합클러스터 부지 공급을 적극 추진하고, 평택시는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 지원 등 각 기관의 역할과 협력 사항을 명시했다.

이 자리에서 정 시장은 "평택시가 인구 50만명 이상의 대도시가 된 만큼 의료서비스 제공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아주대병원이 성공적으로 개원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대학병원 건립과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에 만전을 기해 시민을 위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아주대병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지난해 2월 아주대학교, 브레인시티 시행자와 '아주대학교병원 등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대학병원 건립 실무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평택/김종호기자 kikj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