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 뉴스홈

연예

'신서유기7' 송은이표 강조, 송은이와는 관련 없다?…목적지 대성리역일까

이상은 입력 2019-11-08 23:35:49

2019110801000569700026851.jpg
신서유기7 /tvN '신서유기7' 방송 캡처

'신서유기7'에 등장한 힌트 '송은이표 강조'가 화제다.

8일 방송된 tvN '신서유기7'에서는 레트로 특집으로 꾸며져 과거 스타들로 분장한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게임에서 1등을 한 은지원은 가수 비, 규현은 '겨울연가' 배용준, 이수근은 이정현, 피오는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임수정, 송민호는 붉은 악마로 변신했다.

꼴찌 강호동은 가수 박진영의 비닐바지를 소화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두 팀으로 나뉜 멤버들은 힌트에 담긴 목적지를 유추, 해당 장소에 도착해야 하는 대결에 임했다. 입었다.

첫 번째 힌트는 '한양, 세종, 서울', 이와 관련된 글자는 '대'였다. 강호동, 피오, 송민호는 힌트가 대학교를 의미한다고 유추했다.

묘한이의 머리띠 속에 있던 두 번째 힌트는 '송은이표 강조!'였다. 의미를 알 수 없는 단어에 멤버들은 당혹감을 드러냈다.

아리송한 힌트에 누리꾼들의 관심도 집중 되면서 방송 종료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관련 검색어가 등극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일각에서는 '송은이표 강조'가 멤버들의 이름 송민호, 은지원, 이수근, 표지훈, 강호동, 조규현의 성을 딴 조합으로 보인다는 추론을 제시했다. 개그우먼 겸 가수 송은이와 관련된 힌트로 보였지만, 관련이 없다는 의견이다.

또 첫 번째 글자인 '대'와 두 번째 글자인 '성'을 합치면 목적지는 경기 가평군에 위치한 '대성리역'일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다.

/이상은기자 lse@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