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인천경영포럼 송년의 밤 "급변하는 환경대응 노력해야"

정운 정운 기자 발행일 2019-12-13 제3면

경영포럼
올해도 고생하셨습니다-12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라마다송도호텔 르느와르 홀에서 열린 '인천경영포럼 2019 송년의 밤'에서 안승목 인천경영포럼 회장(왼쪽에서 세번째)과 이영재 경인일보 인천본사 사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을 비롯한 내외빈들이 축하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조재현기자 jhc@kyeongin.com

우수 기업인 시상·장학금 전달
홍혜걸 대표 건강이야기 특강도


인천경영포럼이 우수 기업인을 시상하고 인천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면서 2019년 한 해를 마무리했다.

인천경영포럼은 12일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2019년 송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윤관석·이정미 국회의원, 포럼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경영포럼은 이날 우수 기업인 39명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으로 대산정공 박종례 대표, 승일자동차공업(주) 김영목 대표에게 '인천경영대상'을 수여했다.



정병각 신한은행 인천본부장과 NH농협은행 박만규 인천본부장은 감사패를 받았다.

인천경영포럼은 '제17회 장학금 전달식'도 개최했다. 회원들이 모은 3천550만원을 인천지역 중·고등학생과 인천에 거주하는 대학생 등 모두 71명에게 전달했다. 인천경영포럼은 올해까지 총 800명의 학생에게 3억5천만원의 장학금을 줬다.

인천경영포럼 안승목 회장은 "다른 어느 해보다 어려웠던 한 해를 보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나아질 것이라는 확신도 없이 새해를 맞게 된다"며 "우리는 주어진 현실에 최선을 다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인천경영포럼은 국제 환경과 정치, 안보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송년 기념 특강은 홍혜걸 의학 채널 '비온뒤' 대표가 '의사들이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홍 대표는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D의 중요성과 섭취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정운기자 jw33@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