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양평군, 청년취업 면접 지원사업… 내달 3주차 프로그램·실전 피드백

오경택 오경택 기자 발행일 2020-07-09 제9면

양평군은 7일 청년 구직자(만 18~39세)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양평군 청년취업면접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한국능률협회와 공동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의 주된 내용은 1주차 이력서 작성법과 자기소개서 수업, 2주차 면접에 대한 이해와 이미지 메이킹, 3주차 현직 대기업 채용 담당자와 함께 하는 모의면접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 2020년 취업 면접 지원프로그램에서는 강사진 전원을 전·현직 채용 담당자 출신으로 구성하여 취업 준비생들이 최신 취업 트렌드를 파악하기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3주차 모의면접에서는 카카오, SK 하이닉스 등 유수의 대기업에서 현직으로 일하는 채용 담당자가 직접 모의 면접을 봐주고 그에 따른 피드백을 줌으로써 구직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일은 오는 8월 1·8·22일이며, 시간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로, 아르바이트나 학교 수업을 병행하는 구직자들의 시간적 부담을 최소화했다. 신청방법은 일자리 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www.jobaba.net)에 로그인한 후 신청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 일자리경제과 청년창업팀은 청년들의 일자리와 창업을 위하여 ▲청년뉴딜일자리사업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양평군 온라인 스토어 창업지원 ▲청년창업가(지역혁신가)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31)770-2626

양평/오경택기자 0719oh@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