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 뉴스홈

탑가기
수도권 유·초·중·고·특수학교 전면 원격수업 전환
신현정 발행일 2020-08-26 제1면
교육부, 오늘부터 적용… 고3 제외
교육부는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로 26일부터 수도권 지역 유·초·중·고(고3 제외)·특수학교 수업방식을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는 26일인 내일부터 9월 11일까지 원격 수업으로 전면 전환한다"며 "다만 진로와 진학 준비가 시급한 고3과 등교 활동이 꼭 필요한 학생은 원격 수업 전환 대상에서 제외하되 대면 등교 시 거리 두기나 마스크 쓰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 등교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수학교와 60인 이하 소규모 학교 농산어촌 학교의 경우에는 시·도교육청에서 지역 감염증 상황과 학교 여건에 따라 자율적으로 등교 여부를 선택한다"며 "교육부와 교육청은 원격 수업 전환 결정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학습 공백을 없애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교육부는 원격 수업 전환에 따른 학부모들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1학기처럼 돌봄이 필요한 자녀를 대상으로 긴급돌봄에 준하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교내 활용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고, 방과 후 강사나 퇴직 교원 등 자체 인력 풀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신현정기자 god@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