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 뉴스홈

탑가기
15일부터 경기도내 모든 유·초·중·고 원격수업으로 전환
신현정 입력 2020-12-13 20:10:52
경기도교육청남부청사전경.jpg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제공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도 내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수업이 오는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원격 수업으로 전환된다.

13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15일부터 이달 말까지 유치원을 비롯해 모든 학교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원격수업 전환에서 제외했던 60명 이하 유치원과 초·중·고 300명 내외의 소규모학교, 농산어촌·특수학교까지 모두 전환대상에 포함했다.

다만, 각 학교가 진행 중인 각종 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확인, 상급학교 진학 전형 등 학기·학년 말에 예정된 필수 학사업무는 학교장이 결정해 밀집도 3분의 1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하되, 각 일정이 끝나면 즉시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도록 했다.

아울러 12월 말과 1월 초에 집중된 졸업식과 종업식도 전면 비대면으로 시행해야 한다.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원격수업 전환과 함께 방역수칙 준수하에 긴급돌봄을 운영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모든 학교에 다중시설 이용이나 외출을 자제하고 가정에 머무르기를 재차 강조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학생 안전과 건강을 위해 교육부, 경기도청과 긴밀히 논의해 도내 모든 학교를 원격 수업으로 전환하다"면서 "막대한 피해를 가져올 수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조치를 막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신현정기자 god@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