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 뉴스홈

탑가기
자월분교·백령중고에 국민체육문화센터 내년 준공
박경호 발행일 2021-01-22 제8면
옹진군-인천교육청 협약 체결
옹진군
장정민(왼쪽) 옹진군수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2021년 생활SOC 학교 복합화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2021.1.21 /옹진군 제공

인천 옹진군은 2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인천시교육청과 '2021년 생활SOC(사회간접자본) 학교 복합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옹진군은 지난해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의 2021년 사업 공모에서 '자월분교 국민체육문화센터'와 '백령중·고교 국민체육문화센터'가 선정돼 국비 65억원을 확보했다.

군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자월면 자월분교에 지상 2층(연면적 1천500㎡) 규모로 국민체육센터와 공공도서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백령면 북포리 백령중·고교에도 지상 2층(연면적 2천㎡) 규모로 국민체육센터, 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복합화 시설을 조성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도성훈 시교육감과 장정민 군수가 참석했다. 도 교육감은 "옹진군 생활SOC 학교복합화사업 협력뿐 아니라 인천지역 학생들이 옹진군의 해양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며 "옹진군 학생들이 배움에 있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 군수는 "이번 정부 공모 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 도성훈 교육감과 김웅수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감사드린다"며 "올해 추가적인 공모 사업에도 도전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했다.

/박경호기자 pkh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