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 뉴스홈

탑가기
제1회 경기 푸드박람회 개막… 건강 챙겨주는 우리 농특산물
강기정 기자
입력 2022-08-04 20:34 수정 2022-08-05 14:03

1
4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경기 푸드박람회' 개막식에서 김승원 국회의원, 방세환 광주시장,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배상록 경인일보 대표이사 사장,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 등 내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번 경기 푸드박람회는 제10회 강원 푸드박람회와 동시에 진행한다. 2022.8.4 /김도우기자 pizza@kyeongin.com

경기도 각지의 신선한 농·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제1회 경기 푸드박람회'가 4일 개막했다.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4~7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이번 푸드박람회엔 경기도 농민들이 직접 재배한 우수 농·특산물들이 한데 모였다.


수원컨벤션센터 7일까지 행사
고물가 시대 좋은 먹거리 소개


경기 쌀과 한우·한돈, 인삼, 각종 채소, 꿀 등 다양한 먹거리가 선보였으며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아이스크림, 누룽지 등 경기도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들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IMF 외환위기 이후 최고이고 농·축산물 등 먹거리 가격이 치솟은 가운데 이번 푸드박람회가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어 행사 첫날, 평일임에도 많은 이들이 박람회를 찾아 장바구니를 가득 채웠고 다양한 이벤트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승원(수원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방세환 광주시장,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안대성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 강동호 구리시 경제재정국장, 이승민 농협경제지주 경기지역본부 부본부장, 경인일보 배상록 대표이사 사장 등이 참석했고, 직접 박람회 부스를 둘러보며 농·특산물을 맛보기도 했다.

김승원 의원은 "이번 푸드박람회가 지역 내 많은 우수 농산물들이 널리 보급되는 출발점이 됐으면 좋겠다. 좋은 먹거리가 두루 제공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을 찾겠다"고 말했다.

zzz.jpg
4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강원 경기푸드박람회을 찾은 시민들이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2.8.4 /김도우기자 pizza@kyeonign.com

배상록 사장은 "경기도는 곳곳에 우수한 농·특산물과 맛있는 먹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첫 행사인 만큼, 이번 박람회를 더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기 푸드박람회는 제10회 강원 푸드박람회와 동시에 진행한다. 강원지역의 각종 농·특산물 역시 박람회를 찾은 경기도 주민들의 시선을 끌었고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 박진오 강원일보 사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 관련기사 3면(경기도농수산진흥원 '친환경 햇감자' 최대 54% 할인)

/강기정기자 kanggj@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