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BTS
[단독] BTS 완전체, 연천 5사단 입영하는 진 위해 연천군으로 '총출동'
고건 기자
입력 2022-11-24 12:36 수정 2022-11-24 16:00

safdasf.jpg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달려라 방탄'을 이용한 댄스 챌린지가 숏폼 플랫폼 틱톡에서 65만 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23일 밝혔다. 해시태그(#) 'RunBTS'를 사용한 콘텐츠 조회 수는 39억 건을 넘겼다. 사진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2022.11.23 /빅히트뮤직 제공

전세계적 케이팝(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맏형 진(30·본명 김석진)이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BTS 멤버들이 입영 당일 진을 응원하기 위해 연천으로 '총출동'한다.

24일 군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BTS 진의 5사단 신병교육대대 입영은 사실"이라며 "현재 BTS 멤버들이 진의 입영을 응원하고 싶다는 의사를 군에 밝혀 입영 당일 멤버들이 연천 신병교육대 인근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의 입영 당일 팬들과 입영자들이 뒤섞여 안전사고 등이 발생할 우려도 있어 계획과 동선 등을 소속사와 협조 중이다"고 덧붙였다.

진은 내달 13일 연천 제5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로 입대해 5주 훈련을 받은 뒤 일선 부대에 배치될 예정이다. 진은 지난 13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서 '오빠 다음 달 생일인데 신나느냐'라는 한 팬의 질문에 "아뇨…최전방 떴어요"라고 대답하며 전방 부대 입대를 암시한 바 있다.

vadf.jpg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이 28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을 통해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은 방탄소년단 진. 2022.10.28 /빅히트 뮤직 제공

1992년생 만 30세로 BTS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진은 2020년 개정된 병역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입영 연기 추천을 받아 올해 말까지 입영이 연기된 상태였다.

이에 진은 지난달 부산 단독 콘서트 이후 입대 방침을 밝혔고,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밴드 콜드플레이와 싱글 '디 애스트로넛' 무대를 꾸미고 귀국한 뒤 입영 연기 취소원을 냈다. 입영 연기자가 연기 기간이 끝나기 전에 군대에 가려고 한다면 병무청에 입영 연기 취소원을 제출해야 한다.

국방부는 BTS 입대 후 공익 목적이나 국익 차원의 행사가 있을 때 멤버 본인이 희망할 경우 참여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고건기자 gogosing@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