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2022 푸른별콘서트] 눈부신 무대, 빛나는 열정… 청춘, 자유를 만나다

하지은·김도란
하지은·김도란 기자 doran@kyeongin.com
입력 2022-12-01 20:13 수정 2022-12-02 16:53

푸른별 콘서트 공연 (5)
1일 오후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열린 '2022 청소년을 위한 푸른별 콘서트'에서 수능을 마친 청소년 등 관중들이 걸그룹 '드림캐쳐'의 공연을 보며 환호하고 있다. 2022.12.1 /이지훈기자 jhlee@kyeongin.com

저 하늘의 푸른별처럼 빛나는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응원합니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재단과 경인일보가 공동 주관한 '2022 푸른별콘서트'가 1일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정부를 대표하는 청소년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한 푸른별콘서트는 올해 21회째를 맞아 국내 정상급 래퍼와 아이돌 그룹을 초청, 관람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열렸다.

의정부시 주최-경인일보·市청소년재단 공동 주관… 수능·취업준비 지친 청소년 위로
걸그룹 드림캐쳐 파워풀한 퍼포먼스 이어 래퍼 머쉬베놈 좌중 압도하는 카리스마 발산
 


푸른별 콘서트 공연 (7)
푸른별 콘서트공연 무대에 오른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가운데 관중석에 앉은 청소년들이 야광봉을 흔들며 해방감을 만끽하고 있다. 2022.12.1 /이지훈기자 jhlee@kyeongin.com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취업 준비로 지쳤던 청소년들은 푸른별콘서트를 관람하며 스트레스를 날리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야광봉을 흔들며 환호하는 청소년들의 물결로 객석은 장관을 이뤘다. 한파로 영하의 맹추위가 몰아친 날씨였지만, 공연장 안은 열기로 후끈 달아올라 땀이 날 정도였다.

콘서트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배상록 경인일보 대표이사 사장, 김진선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형섭 국민의힘 의정부을 당협위원장, 박미현 의정부여고 교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푸른별 콘서트 공연 (10)
래퍼 '미란이'. 2022.12.1 /이지훈기자 jhlee@kyeongin.com

개그맨 권혁진의 사회로 진행된 콘서트는 성인 못지 않은 뛰어난 기량으로 주목받고 있는 청소년 동아리 '디카페인'과 '4CUS'의 댄스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두 팀은 역동적인 음악에 맞춘 절도있는 군무와 파워풀한 몸동작으로 탄성을 자아냈다.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자 객석은 들썩였다. 걸그룹 드림캐쳐는 최근 활동을 마친 타이틀곡 '비전(VISION)'과 '메종(MAISON)'을 열창,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래퍼 미란이는 '데이지', '티키타' 등 인기곡을 선보이며 객석의 청소년들과 소통했다.

머쉬베놈은 특유의 구수하면서도 유려한 랩으로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특히 이날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11'에 출연해 활약하고 있는 저스디스가 무대에 오르자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저스디스는 '뿌리', '나쁜 맛' 등 화려한 무대 매너를 선보였고 청소년들은 후렴구를 따라부르며 화답했다.

공연을 마칠 무렵 미란이와 머쉬베놈, 저스디스가 'VVS'를 부르며 합동 무대를 꾸몄을 땐 공연장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가 됐다.

푸른별 콘서트 공연 (20)
래퍼 '저스디스'(왼쪽)와 '머쉬베놈'. 2022.12.1 /이지훈기자 jhlee@kyeongin.com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유튜브로 생중계된 푸른별콘서트는 누적 조회수 5천여건을 넘기며 지역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날 공연 실황 동영상은 이후 의정부시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배상록 경인일보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콘서트는 누구보다 여러분이 주인공인 행사로 마련됐다. 오늘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며 "주관사로서 더 알차고 풍성한 콘서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진선 의정부교육장은 "그동안 수능과 취업 준비에 매진한 여러분들에게 격려의 말을 드리고 싶다. 청소년이 행복하다고 느끼는 나라는 미래가 밝다"며 "의정부시와 교육지원청은 청소년들의 행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푸른별콘서트에 온 학생 여러분들 모두 환영의 말을 드리고 싶다"며 "수능 시험과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이번 콘서트를 통해 치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른별 인터뷰 디카페인 (1)

■ [화제의 팀] 에너지 넘치는 댄스팀 '디카페인'

의정부 중학생 7명, 완성도 높은 스트릿 댄스 '갈채'


한서아·김민주·진민교·유시연·유수연·김지민·김세윤 학생 등 의정부에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 중학생 7명으로 결성된 '디카페인'(사진)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추구한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춤에 대한 열정만은 진지한 디카페인은 이날 푸른별콘서트 무대를 위해 한 달 간 특훈을 통해 실력을 갈고 닦았다. 디카페인은 실제 힙합과 스트릿 댄스를 기반으로 한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선보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댄서를 꿈꾸는 리더 한서아 양은 "푸른별콘서트라는 큰 무대를 앞두고 떨리기도 하지만, 신나는 마음도 크다"면서 "그동안 연습한대로 무대를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푸른별 인터뷰 (2)

■ [화제의 팀] 전국구 댄스크루 '4CUS'

대회마다 상 휩쓰는 김포 고교팀 공연에 '열광'

길소연·조하윤·김유민·서진희·김예원·김지민·강민이·장정우·황연서·강윤서 학생이 결성한 4CUS(포커스)는 창단 2년차를 맞아 전국 대회를 휩쓸고 있는 고등학생 댄스크루다.

이날 푸른별콘서트에선 중학생 크루인 '코어그램(강은솔·김예찬·이민채·홍승연·김민채·하주희·강연우·채지원)'과 합동 공연을 선보였다.

김포에서 함께 춤을 배우고 있는 이들은 지난해 댄스 경연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하는가 하면, 전국 단위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꿈을 향한 무(舞)승부'에서 지난해 대상, 올해 금상을 수상한 실력파다.

리더 길소연 양은 "지난해에 이어 푸른별콘서트 무대에 설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좋은 경험과 추억을 남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하지은·김도란기자 doran@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