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농협 화성시지부 '제12차 화성시 농업인 포럼' 개최

김학석
김학석 기자 marskim@kyeongin.com
입력 2023-04-05 16:59

2023040501000190700009321.jpg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가 5일 호텔 푸르미르에서 제12차 화성시 농업인 포럼을 개최했다. /농협 화성시지부 제공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지부장·김창겸)는 5일 호텔 푸르미르에서 오문섭 화성시의회 부의장, 홍경래 농협 경기지역본부장, 화성시 지역농협 조합장, 농업인 단체장 및 농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차 화성시 농업인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화성시 농업인 포럼은 미래 농업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여성농업인 및 단체 회원을 초청, 고향사랑기부제 명예홍보대사 위촉식과 방송인 최홍림 강사 초빙 특강으로 진행됐다.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농가주부모임 화성시연합회 김숙자 회장과 고향주부모임 화성시 연합회 최미화 회장을 비롯한 관내 읍·면·동 분회 회장 22명은 앞으로 농협에서 실시하는 각종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캠페인 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연예인 프로골퍼로도 유명한 방송인 최홍림씨 '행복한 가정 그리고 60세의 삶'이란 주제강연을 개그맨 특유의 입담과 함께 90분간 풀어내 참석자들에게 많은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홍경래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화성시 농협과 농업인이 함께 만들어 나아가는 화성시 농업인 포럼의 지속적인 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 명예 홍보대사의 성과 있는 홍보활동을 기대한다"며 "화성시 농업·농촌·농협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럼을 주최한 김창겸 지부장은 "100만 도시로 도약하는 화성시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화성시 농협과 농업인이 하나 돼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화성/김학석기자 marskim@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