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꼭꼭 숨은 미세먼지, 모두 잡아주마… 스타기업육성참여 '이지테크'

신지영
신지영 기자 sjy@kyeongin.com
입력 2023-12-17 19:12

'공기질 측정기' 에이오 3종 등

'환경부 1등급 인증' 국내 생산

이지테크
이지테크의 미세먼지 측정기 에이오. /이지테크 제공

이지테크는 가전제품 컨트롤러 개발, 생산 전문 기업으로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해 '제품 활성화를 위한 온텍트 홍보' 과제를 수행했다.

이지테크가 보유한 뛰어난 기술력과 제품을 널리 알리는 게 목적이었다. 이지테크는 공기질 측정기 에이오 3종 등을 주력 제품으로 삼고 있다.

에이오, 에이오 플러스, 에이오 스퀘어 등 실내 공기질을 측정하는 제품군은 각각 거치, 벽걸이, 탁상, 휴대형 등으로 용도에 따라 나뉘며 모두 환경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등급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다.

이런 제품을 그동안 진행해보지 못한 다양한 홍보 매체(포털, SNS, 디스플레이, 라이브 방송 등)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게 됐고 여러 매체를 활용함으로써 제품 홍보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홍보 판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지테크는 홍보를 통한 잦은 노출로 제품과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이를 토대로 매출 상승을 일으켜 고용 창출로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이지테크의 에이오는 센서업계 최고인 스위스 센시리온 센서를 탑재했고 5가지 공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지역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의 공기 정보도 손쉽게 알 수 있으며 제품은 한국에서 생산된다.

이지테크 측은 "임산부나 아이가 있는 가정, 학교나 어린이집 같은 교육기관, 의료기관 및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에이오"라고 설명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