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살거리·볼거리·즐길거리 가득한 경기기회마켓…8~9일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열린다

이영선
이영선 기자 zero@kyeongin.com
입력 2024-06-07 13:13

6월 8~9일, 15일 팔달구 경기도청 옛청사에서 개최

수공예품, 농산물 판매 및 버스킹, 마술쇼, 풍선아트쇼 등 공연

경기도가 오는 8~9일, 15일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수원 나플나플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한다. 2024.6.7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오는 8~9일, 15일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수원 나플나플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한다. 2024.6.7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경기도청 옛 청사에서 경기기회마켓을 열고 플리마켓을 비롯해 버스킹, 마술쇼 등 공연을 진행한다.

경기도는 오는 8~9일, 15일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수원 나플나플과 함께하는 경기기회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기회마켓은 도청사 이전으로 위축된 옛 청사 주변 상권 활성화와 함께 도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도는 소상공인, 공예작가, 농업인이 자립·도약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민간 유명 벼룩시장과 손잡고 매월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는 8일과 9일에 열리는 ‘리버마켓’에서는 공예작가, 농업인, 지역 소상공인 20여팀이 참여해 병아리 도자기 채색, 밀랍초 만들기 등 공예 체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8일 오후 3시와 5시 2회에 걸쳐 인디밴드 로프트세션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오는 15일에는 수원맘모여라 나눔플리마켓 ‘나플나플’이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중고 판매자 128팀, 지역 소상공인 8팀, 공예작가 20팀이 참여할 예정이며 버블버블 램프만들기, 천연분말 비누만들기, 인형꾸미기 등 어린이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경기청년예술인 듀오 위고의 버스킹, 마술사 하지완의 마술쇼, 버블맨이자 벌룬맨 박민옥의 버블쇼와 풍선아트쇼를 비롯해 레크리에이션 강사 이강학과 함께 하는 가족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달 경기기회마켓 이후로 도는 무더위를 고려해 오는 7월과 8월에는 경기기회마켓을 열지 않고 9월부터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김해련 경기도 자산관리과장은 인해 “경기도 옛 청사 주변이 단순한 상권 활성화를 넘어,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하고 있다”며 “경기기회마켓에 경기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