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zoom in 송도]송도국제도시 브리핑

홍현기 홍현기 기자 발행일 2016-12-12 제9면

한국관광의 별 2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에 위치한 경원재 앰버서더호텔 야경.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문광부, 경원재 앰버서더 '관광환대 숙박호텔' 선정

인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내에 위치한 경원재 앰버서더호텔이 국내 최고 수준의 숙박 시설로 인정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최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한 '2016 한국관광의 별' 행사에서 관광환대 숙박 부문 수상작으로 경원재 앰버서더호텔을 선정했다.

문광부는 경원재 호텔의 선정 이유에 대해 "이 숙박시설은 '한반도의 시간을 산책하다'라는 콘셉트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최기영 대목장이 지은 한옥호텔이다"며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전통 건축 양식을 토대로 한 이 호텔은 현대적 요소도 가미해 한국을 대표하는 한옥호텔로 거듭났다"고 설명했다.



(161209)IFEZ 송년 성탄 행사(0152)-2000px
지난 9일 송도 G타워 1층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2016 성탄 송년 이벤트' 참가자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경제청, G타워 글로벌센터 외국인 성탄·송년이벤트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성탄절을 앞두고 지난 9일 송도 G타워 1층 글로벌센터에서 외국인 대상 '2016 성탄 송년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센터 한국어교실에 참여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수료증이 전달됐고, 외국인 밴드의 축하공연 등도 진행됐다.

이영근 경제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천경제청은 올 한해 한국어교실, 세계인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의 정주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했다"며 "내년에도 IFEZ 외국인의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고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홍현기기자 hhk@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