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4·12 보선후보누구? D-7]하남시장 후보 국민의당 유형욱

문성호 문성호 기자 발행일 2017-04-05 제5면

하남 토박이, 풍부한 실무 이력 강점

청렴·정직 강조 '安風' 최대 수혜
'사통팔달 교통'등 8대 공약 눈길

2017040401000230800011211
유형욱(56·사진) 국민의당 하남시장 후보는 하남 토박이 출신으로, 같은 당 대권후보인 안철수 국회의원과 같은 깨끗하고 정직한 후보임을 강조한다. 특히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안풍(安風)의 최대 수혜자로 손꼽힌다.

국민의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는 유 후보자는 아주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영대학원 최고 감사인 자격증을 취득해 한국감사협회 부회장, 제4~6대 경기도의회의원(제6대 경기도의회 의장), 여의도 연구소 정책자문위원, 한국남부발전 감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 대통령직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지방자치위원 등을 역임했다.

유 후보는 ▲신뢰로 소통하는 투명한 행정도시 하남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국제적 안전도시 하남 ▲사람이 중심 되는 함께 웃는 복지 도시 하남 ▲상생과 발전의 역동적 경제 자립도시 하남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문화 관광도시 하남 ▲막힘없고 쾌적한 사통팔달의 교통도시 하남 ▲아이들 키우기 편한 교육도시 하남 ▲쾌적한 친환경 녹색도시 하남 등 지역발전을 위한 8대 거시적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해 미시적 정책공약으로 ▲One-Stop 민원처리제 도입(검단콜센터 8585) ▲시민참여예산제도 확대 등도 제시했다.



유 후보는 "원칙이 바로 서는 하남, 하남시민이 함께 웃는 나눔과 소통의 열린 정책을 펼쳐 소외받지 않는 하남시의 균형적인 발전을 통해 향후 역동적인 50만 미래 자족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남/문성호기자 moon23@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