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보고·놀고·즐기는 체험천국… 강화군 어린이날 축제

김종호 김종호 기자 발행일 2018-05-03 제11면

강화군 고인돌광장서 제96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강화군이 오는 5일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아 고인돌 광장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사진은 지난해 행사 당시 해병대 장비체험을 하는 아이들 모습). / 강화군 제공

인천 강화군은 제96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5월 5일 강화 고인돌광장에서 다채로운 체험과 구경거리, 재미있는 놀이와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를 연다.

행사에는 해병대 의장대 공연을 비롯해 초·중·고 예능경연과 동아리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클래식·현대음악·마술 공연, 군인·경찰·소방장비 전시 및 체험, 제기차기·굴렁쇠놀이·연날리기, 선사생활 체험 등이 진행된다.

특히 지난해 큰 인기몰이를 했던 '해병대 의장대 공연'은 정지간·이동간 제식동작 및 파도타기 동작 등 해병대의 강인함과 절도 있고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초·중·고등학생들의 다양한 예능 활동을 선보이는 '체험부스와 무대공연 프로그램'은 붕어빵과 탱탱볼 만들기, 드론 및 손 글씨 체험, 난타, 랩 댄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강화군은 '군인·경찰·소방장비 전시' 등 다양한 장비와 차량을 현장에서 만져보고 타볼 기회가 제공되고, 군 장비 전시는 개인 군장, 특수장비와 피복 등 군부대에서 사용 중인 물품을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열리는 고인돌광장 인근에는 전국 최초로 조성된 4천 평 규모의 청유채꽃 군락지가 넓은 들판을 보랏빛으로 가득 채우고 있어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날 행사는 올해의 관광도시인 강화의 다양한 역사·문화·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지난해보다 알차게 준비했다"며 "다양한 체험행사로 어린이가 더 행복한 꿈을 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종호기자 kjh@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