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장덕천 민주당 부천시장 예비후보, 공동대변인·법률지원단 구성

장철순 입력 2018-05-16 15:43:46

장덕천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예비후보 'THE·DREAM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는 지난 14일 선대위 구성발표에 이어 16일 공동대변인과 법률지원단 구성을 확정해 공개했다.

대언론서비스를 강화하고 공보업무의 내실화 및 다각화 필요성에 따라 이미 발표한 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 부천시의원 출신인 문화콘텐츠학 박사 백종훈 대변인과 더불어 공동대변인으로 박지영 부천시 약사회 부회장을 영입했다. 박 대변인은 참여연대 회원으로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 홍보위원장을 맡고 있다.

또 이준형 변호사를 대표단장으로 한 법률지원단 인선도 확정햇다. 공동단장으로 김정석 변호사, 한필운 변호사, 배영철 변호사, 김상하 변호사, 김주관 변호사, 윤대기 변호사, 오혜진 변호사, 하정미 변호사, 이승경 변호사, 김재용 변호사, 차승호 변호사, 김신욱 변호사, 이재원 변호사를 임명했다. 이들은 법률적 대응과 공명선거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장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멘토단, 특보단 등의 지원조직에 대한 추가 인선을 할 예정이다.

장 예비후보는 17일 지방의원 출마 후보자들과 함께 '남도민주투어'에 나서 오월 정신, 광주 정신의 계승자로서 민주주의를 위해 죽음으로 항거한 '5·18 민주화운동'의 산실인 옛 전남도청과 광주 망월동 묘역을 참배하고, 이어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정신 실천자로서의 의지를 다짐할 예정이다.

부천/장철순기자 soon@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