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여주시, 내년도 예산편성 위한 첫걸음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

양동민 양동민 기자 입력 2018-07-22 14:03:44

여주시가 지난 20일부터 8월 13일까지 25일간 일정으로 2019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설문조사와 주민참여예산사업 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설문조사와 제안사업은 여주시 홈페이지 또는 주민참여예산 열린 창구(시청 민원봉사과, 읍면동사무소 등) 등을 방문하여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방예산과정에 주민관심도를 높이고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시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그간의 재정운영 성과 ▲향후 예산편성 방향 ▲분야별 우선 투자사업 등 총 20문항으로 구성 돼 있다.

예산과정의 실질적 주민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안사업 공모는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소규모 투자사업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개발에 필요한 단기성 사업 ▲주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특색 있는 사업 등이 그 대상이며, 국비보조사업, 행사·소모성 사업, 개인·특정 단체에 국한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여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통해 우선순위가 결정돼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항진 시장은 "설문조사와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수요와 의견을 내년도 예산편성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여주/양동민기자 coa007@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