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2년만에 다시모인 슛돌이들 10일 킥오프

김종화·강승호 김종화·강승호 기자 발행일 2018-11-07 제18면

제9회 수원컵 유소년 클럽 축구페스티벌 이틀간 열전… 다양한 연령대 6개부 8개팀 대결

수원지역 유소년 축구 저변확대를 위해 2018 제9회 수원컵 유소년 클럽 축구 페스티벌이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수원월드컵경기장 풋살구장에서 열린다.

2년만에 열리는 수원컵은 폭넓은 연령층이 참가할 수 있도록 유치부부터 초등 5~6학년부까지 총 6개부로 나눠 진행된다.

각 부별로는 총 8개팀이 출전해 조별리그를 거쳐 4강 토너먼트로 우승팀을 가린다.

예선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는 전·후반 없이 15분 경기로 진행되고 무승부시 승부차기(키커 3명)로 결정한다. 결승전 경기는 전·후반 15분 경기로 하고 무승부시 연장 5분 진행후 승패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승부차기로 결정한다.



채점 방식은 예선리그전은 승 3점, 무 1점, 패 0점으로 하고 승점이 같을 경우 골득실, 다득점, 승자승, 추첨 순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유망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준다는 취지에 맞춰 부별 팀과 개인 시상도 진행한다.

우선 부별로 우승팀과 준우승팀, 공동 3위팀으로 나눠 시상하고 부별 개인상도 최우수선수상, 우수선수상, 지도자상, GK상 등 4개 분야로 구분해 시상한다.

선수 보호를 위한 다양한 규정도 적용된다.

우선 선수는 반드시 정강이 보호대를 착용하고 경기에 임해야 하고 참가팀 클럽은 의무적으로 선수 보호를 위해 상해 보험 가입 및 기타 안전대책을 강구하도록 했다. 또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경기 참가전에 건강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안경을 착용한 선수는 경기에 출전할 수 없으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스포츠고글은 허용된다.

한편, 이번 대회는 경인일보사가 주최하고 수원시축구협회가 주관한다.

/김종화·강승호기자 jhkim@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