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양평군의회 조례특위, 24개 안건 '현미경 질의'

오경택 오경택 기자 발행일 2018-12-06 제6면

혁신교육협력센터 설치안등 공무원에 꼼꼼한 확인·신중 기해

양평군의회 조례등심사특별위원
양평군의회가 지난 4일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하고 조례 및 동의안 등 24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양평군의회 제공

양평군의회(의장·이정우)는 제257회 양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 일정에 돌입한 가운데 지난 4일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전진선 ·황선호 의원을 위원장과 간사로 각각 선임했으며 10개 의원발의 조례안과 14개 군수제출 조례안 및 동의안 등 모두 24개 안건을 심사·의결했다.

의원들은 관계 공무원과 안건에 대한 심도있는 질의와 답변을 통해 안건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명확히 확인하는 등 안건 심사에 신중을 기했으며 특히 의원발의 조례안에 대해서는 사전에 의원 간 자체 심의 및 의견조율을 통해 충분한 협의·검토를 마치기도 했다.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심사 결과 10개의 의원발의 조례안 중 ▲양평군 혁신교육협력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9개 안건이 원안 가결 ▲양평군 농작물 병해충예찰·방제단 운영 조례안이 수정 가결됐고 14개의 군수제출 조례안 및 동의안 중 ▲양평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개 안건이 원안 가결 ▲양평군 주민감사관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개 안건이 수정 가결됐다.



양평/오경택기자 0719oh@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