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의왕]수십만원 취업 면접정장 '무료 대여'

민정주 민정주 기자 발행일 2019-01-17 제9면

의왕시, 21일부터 청년옷장 운영

청년옷장.jpeg
 

의왕시가 오는 21일부터 관내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의왕시 청년옷장'사업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면접을 앞둔 구직 청년들이 복장 준비에 대한 걱정과 부담을 줄여 면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5일 면접정장 대여업체인 (주)야베스 컬렉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하기로 했다.

(주)야베스 컬렉션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고, 남녀별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다. 대여품목은 남자는 재킷, 바지, 셔츠, 구두, 벨트, 넥타이 등 6종이며, 여자는 재킷, 스커트, 블라우스, 구두 등 4종이다.



청년 옷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관내 청년 구직자는 신분증과 면접을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지참하고 동 주민센터 또는 일자리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후 일자리센터에서 대여쿠폰을 발급받아 업체를 방문하면 직종에 따라 현장 코디네이터의 도움을 받아 정장을 대여할 수 있다.

김상돈 시장은 "청년 구직자들이 청년옷장을 통해 면접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청년 옷장 이용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031-345-246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의왕/민정주기자 zuk@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