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유병재 소속사, 도티 등 크리에이터 소속 "병재 말고 다른 분 매니저는 처음"

편지수 편지수 기자 입력 2019-09-15 11:24:56

1568474164420277.jpg
유병재 소속사, 도티 /TV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캡처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유규선이 도티와 유병재가 같은 소속사라고 밝혔다.

15일 재방송된 MBC TV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유투브 크리에이터 '초통령' 도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도티의 첫 매니저로 출연한 사람은 유병재의 매니저인 유규선이었다.

유규선은 "유병재가 도티 회사로 들어갔다. 도티님도 방송 활동을 하는데 매니지먼트 인원이 없어서 제가 좀 챙겨야할 것 같아서 함께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규선은 "병재 말고 다른 분 매니저를 처음 하는 거 아니냐. 걱정되는 저를 제보한다"라며 털어놨다.

그러나 곧 "여기서 꽃향기가 나는 것 같다. 일하는 느낌이 아니라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말하며 "시간 되시면 나중에 병재에게도 에너지를 전해달라"라며 부탁했다.

유병재는 도티와 유규선의 영상을 지켜보며 "뭐래, 웃기고 있네"라며 질투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병재는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지난 6월부터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유병재가 소속사를 옮기며 매니저인 유규선도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연예인은 유병재 1명이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다수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소속된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채널네트워크)다.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소속된 유명 크리에이터들로는 창업자 중 한명인 도티, 떵개떵, 장삐쭈, 김재원, 풍월량 등이 있다.

 

도티는 한국 최초로 게임 유튜버 구독자 200만 명을 달성한 크리에이터로, 현재 구독자수 25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른바 '초통령'으로 등극한 도티는 특히 초등학생들에게 열렬한 반응을 얻고 있다.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도티 & 잠뜰 TV : 외계인 학교', '개이득: 연예인중고나라체험기', '도티 & 잠뜰 TV part2' 등에 출연했다.
 

/편지수기자 pyunjs@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