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바다 보이는 주민쉼터 '풍경갖춘 단지'

목동훈 목동훈 기자 발행일 2019-12-24 제13면

항공사진1
인천 송도 6공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 전경.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 제공

현대적 풍경 콘셉트 '고급 조경'
물놀이장 설치… 내년 2월 입주

인천 송도국제도시 6공구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가 내년 2월 초 입주를 시작한다.

23일 송도랜드마크시티유한회사(SLC)에 따르면 송도 6공구 A13블록에 들어선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2차'(이하 레이스 송도 2차)가 내년 2월3일 입주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 단지는 889가구 규모로, 현대건설이 시공했다. 현대건설은 조경과 커뮤니티시설 등 주민 편의시설에 신경을 많이 썼다. 레이크 송도 2차의 조경 콘셉트는 현대적 풍경을 뜻하는 'Modernscape'다.

현대건설은 국내 공동주택에서 처음 선보이는 상품과 고급 수목을 도입해 조경의 품질을 높였다.



레이크 송도 2차는 국내 공동주택 최초로 영국 BBC와 미국 디즈니 등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어린이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 캐릭터를 놀이터에 도입했다. 이 놀이터는 여름철에 어린이 물놀이장으로 쓸 수 있도록 설계·시공됐다.

단지 중앙부에는 입주민들이 커피 등을 마시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티 하우스'와 3D 프린팅 기술로 생산한 조형 벤치가 설치됐다.

레이크 송도 2차는 뛰어난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현대건설은 송도 6공구 인공호수와 '아트센터 인천'(콘서트홀), 바다와 인천대교가 보이는 곳에 각각 주민 쉼터를 만들었다. 209동 27층에는 게스트룸 2가구, 연회장, 스카이라운지를 배치했다.

레이크 송도 2차 최원호 현장소장은 "차별화된 상품으로 고객의 좋은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송도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LC가 송도 6공구에 조성하는 아파트 단지는 6개다. 레이크 송도 1차는 올해 6월 입주를 시작했으며, 레이크 송도 3차는 내년 4월 초 분양 예정이다.

/목동훈기자 mok@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