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한화건설 용인 '시그니처 광교']광역교통망 연결…기업하기 좋은 지식산업센터

경인일보 발행일 2020-12-24 제9면

시그니처 광교-조감도
한화건설의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한화건설 제공

커뮤니티 시설·테마공원 등 마련
기업이전땐 4년간 법인세 전액감면

한화건설(대표이사·최광호)이 시공하는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가 분양된다. 광교택지개발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4-1블록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1만5천237㎡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795.13㎡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숙소,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건설된다.

'시그니처 광교'는 광교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해 지하철 분당선과 용서고속도로, 경부 및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동시에 갖춰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확보하고 있다.

'시그니처 광교'는 제조 및 바이오, IT, 정보통신산업 등 200여개 업체와 1천500명이 근무하는 등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차별화 특화설계된 '시그니처 광교'는 지상 1층에 여가생활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과 테마공원, 옥상공원 등 쾌적한 업무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별동으로 구성된 숙소는 총 144실을 전용 29~40㎡로 구성, 주거선호도가 높은 1.5룸과 2룸 설계를 도입했고 무인택배함, 코인세탁실 등 자체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선다.

한편 지식산업센터는 주택이나 오피스텔과 달리 청약, 대출, 전매 제한을 받지 않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초기 투자자금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장점도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중소기업은 비교적 높은 LTV(담보인정비율)로 장기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해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받고 2022년까지 입주한 기업 중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용인은 성장관리권역으로 기업을 이전할 경우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4년간 법인세 100%가 전액 감면되고 이후 2년간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시그니처 광교'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38 광교 우미뉴브 1층(R120호)에 마련됐다.

/용인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