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경기도체육회-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맞손'

신창윤 신창윤 기자 발행일 2021-01-18 제16면

국제스포츠 교류 관련 협조키로

경기도체육회 협약
지난 15일 경기도체육회관 회장실에서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왼쪽)과 윤만영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1.17 /경기도체육회 제공

경기도체육회와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가 ' 국제스포츠교류 관련, 상호 간의 업무협조 및 편의성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도체육회는 지난 15일 도체육회관 회장실에서 국제스포츠교류를 통해 체육의 글로벌화를 선도하고자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와 손을 잡았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원성 도체육회장을 비롯해 강병국 사무처장, 윤만영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장, 이만석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제스포츠 교류 관련, 상호 간의 업무협조 및 편의성 제공 ▲양 기관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상호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 형성 지원 등 양 기관의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 구축을 통한 동반성장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 회장은 "대한민국 체육발전을 위해 국내·외에서 힘써주시는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함께 이뤄나가자"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번 협약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교류로 이어져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의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답했다.



/신창윤기자 shincy21@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