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성장의 기회 열어가는 경기도 강소기업·(14)] 케이지랩

신지영
신지영 기자 sjy@kyeongin.com
입력 2023-10-30 21:18

'26년 내공' 국제규격 품질 맞춘 건강식품 생산

케이지랩-홍삼정블랙
고려홍삼정블랙. /케이지랩

헬스케어 기업 '케이지랩'은 26년 이상 고려인삼과 여러 건강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 개발에 매진해 온 기업이다. 2023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한 케이지랩은 우수 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GMP), FSSC 22000, HACCP, ISO 9001 등과 같은 국제 규격의 품질 및 경영 기준에 부합한 양평 용문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케이지랩은 건강, 투명성, 독창성을 주요 가치로 삼는다. 건강식품은 무엇보다 투명하고 엄격한 기준이 적용돼야 하기에 재료 구매부터 시작해 제조, 가공에 이르기까지 설비와 시스템에 만전을 기한다. 각종 국제 기준에 적합하도록 운영 중인 양평 공장이 그 예다.

시장에는 이미 많은 건강식품이 쏟아져 나온 상태인 만큼 꾸준한 연구 개발로 케이지랩 만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도 과제다. 케이지랩은 6년근 고려홍삼을 추출한 100% 농축액인 홍삼정과 홍삼농축액에 여러 부재료를 추가해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만든 홍삼정스틱이 주요 제품이다.

6년근 고려홍삼 활용 홍삼정 주력
생약재 직접 추출·함량 조절 장점


보유 설비를 이용해 추출, 농축, 과립, 음료, 당절임, 연질 캡슐, 타정, 스틱젤리, 분말 등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 요구에 맞춰 OEM/ODM을 진행하기도 한다. 또 '한채움'을 비롯해 'PROEAT'이라는 이름으로 직접 시장에 진출했다.

'자연을 중심으로 생명에 대한 사랑을 한없이 채우는 기업'이라는 의미에서 유래한 한채움은 케이지랩의 대표 브랜드다. 헬스 케어에 관심이 높은 시대 추세를 반영해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자기 몸 관리를 할 수 있는 프로잇도 선보였다.



케이지랩은 생약재를 직접 추출해 농축하기 때문에 함량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기업 부설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어 개발에서 유통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게 기업 강점이기도 하다.

케이지랩 측은 "26년 넘게 건강식품을 제조·가공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연구와 개발을 이어가고 설비 증설과 제조 시스템 보완으로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신지영기자 sjy@kyeongin.com

2023103001001078900056432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