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가평 청평여울시장, 시장경영패키지 지원·전통시장매니저육성사업 선정

김민수
김민수 기자 kms@kyeongin.com
입력 2024-01-09 11:18 수정 2024-01-09 11:24

국·도비 1억7천만원 확보

가평군 청평 여울시장, 2024년 전통 시장 매니저 육성 사업·시장경영패키지 지원 사업 선정 2관왕…국·도비 1억 7천만원 확보

지난해 9월 열린 청평여울시장 ‘추억만들기 가을여행’ 행사. 2024.1.9 /가평군 제공

가평군 청평여울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시장경영 패키지 지원사업’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2024년 전통시장 매니저 육성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총 1억7천만원을 확보했다.

또 가평잣고을시장, 청평여울시장, 설악눈메골시장, 조종시장 등 관내 4개 시장은 최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공모에서 ‘2024년 전통시장 매니저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4개 전통시장은 앞으로 상점가의 상인 조직의 역량 강화 및 전문성을 갖춘 전통시장 매니저를 지원받는다.

조종시장은 지난해 11월 전통시장으로 인정받은 후, 곧바로 전통시장 매니저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전통시장으로 인정받으면 정부와 지자체로부터 기반시설 구축과 시설현대화사업 등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조종 전통시장 인정은 가평·청평·설악에 이어 네 번째이자 가평지역에 마지막 남은 5일장이다.

한편 지난해 가평잣고을시장과 청평여울시장, 설악 눈메골시장 등 3개 전통시장은 중기부 특성화 육성 및 경기도 시장매니저 지원사업에 모두 선정돼 국·도비 16억원을 확보하는 등 시장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시작과 함께 찾아든 기쁜 소식은 전통시장을 살리자는데 군과 상인들의 뜻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감이 넘치고 활력을 불어넣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상인들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