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겨울방학 맞아 디지털 새싹캠프 모집
도내 초중등생 누구나 신청 가능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이 겨울 방학을 맞아 경기도 초중등생 대상 ‘디지털 새싹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융기원은 ‘디지털 새싹, 함께 즐기는 SW·AI 융합 플러스 캠프’의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것으로 도내 초중등 학생에게 고도화된 디지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융기원이 유치한 정부지원 사업이다.
융기원은 이번 겨울 방학을 통해 경기도자율주행센터 체험, AI 코딩카 제론 자율주행하다, 나는 안무가 드론의 댄서, 일론 머스크 따라잡기 자율주행 로봇 알티노, 야미코딩으로 즐기는 융합형 문제해결, 마이크로비트와 파이썬을 활용한 창의적 프로젝트 제작, 3D 모델링과 프린팅을 통한 문제해결 등 7개 과정을 무표로 진행한다.
차석원 융기원 원장은 “겨울방학 디지털 새싹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AI와 소프트웨어 분야에 이론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실제 활용과 체험을 통해 더 깊은 이해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기도 내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꾸준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상은 도내 초중등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2024년 2월까지 상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융기원 홈페이지 또는 디지털 새싹 캠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