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동남보건대 황룡 부총장,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목은수
목은수 기자 wood@kyeongin.com
입력 2024-02-21 18:59

동남보건대 부총장 수상

황룡 부총장이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에서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은 모습. /동남보건대학교

황룡 동남보건대 부총장이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확산포럼’에서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동남보건대는 지난 19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진행된 포럼에서 황 부총장이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황 부총장은 지난 2019년부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대학의 기본역량을 강화하고 전략적 특성화와 자율적인 혁신으로 국가의 혁신 성장을 주도할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전문대학이 직접 자율 혁신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도록 교육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황 부총장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으로 ▲학과별 기자재 고도화 ▲혁신교수법 멀티미디어 스튜디오 설치 ▲복수 전공과 부전공 ▲수요자별 맞춤형 교육서비스 등 학생·기업체·지역사회를 지속적으로 연결해 왔다. 이를 통해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가치를 제공하고 보건의료 분야를 사회 전반 사람 중심 휴먼케어 영역으로 확장하고 신산업의 신속한 대응,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갖춘 ‘창의 문제해결형 인재’ 양성에도 기여했다.

또한 황 부총장은 2022년부터 ‘대학 혁신지원 사업 Ⅰ유형 지원 대학’으로서 대학 혁신지원 사업, 특수목적 지원사업, 국가장학금 학자금 대출 등 모든 부문에서 정부의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이끌었다.

황 부총장은 “이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2주기(2022~2024년) 3차 년도를 맞이했다. 동남보건대학은 수도권 유일 보건특성화대학으로 역량 기반 융합교육 고도화·미래형 교육 역량 강화·학생 성공 지원 성과 창출이라는 혁신지원사업 목표를 위해 정진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를 위한 ‘지역혁신 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라이즈)’로의 전환으로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