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가천대학교, 미국 아이다호 주립대학과 교수·학생·학술 교류

김순기
김순기 기자 ksg2011@kyeongin.com
입력 2024-04-03 17:09 수정 2024-04-03 17:16

가천대학교가 3일 미국 아이다호 주립대학과 ‘학술교류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천대학교 제공

가천대학교가 3일 미국 아이다호 주립대학과 ‘학술교류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가천대학교 제공

‘학술교류 MOU’ 체결식 가져

가천대학교(총장·이길여)는 3일 “미국 아이다호 주립대학(총장로버트 와그너)이 연구 및 교육 프로세스 강화를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가천대 김종성 공과대학 학장, 기계·스마트·산업공학부 정재호 교수, 이대호 교수, 이경준 교수, 아이다호 주립대(Idaho State University) 마틴 블레어(Martin Balir) 부총장, 아미르 알리(Amir Ali)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학술 및 교육적 필요를 토대로 ▲교수 교환 ▲학생 교환 ▲학술 정보 및 자료 교환 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아이다호 주립대는 미국 아이다호주 배넉카운티에 있는 주립 종합대학으로 1901년 개교했으며 아이다호주에서 최초로 의과대학을 설치했다.

아이다호 주립대학 마틴 블레어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교의 교육 및 연구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서로 다른 교육적, 문화적 배경을 가진 교수진과 학생들이 교류하고 유대를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공과대학 학장은 “원자력 및 약학 분야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아이다호 주립대학에 가천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국제 협력,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천대학교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국제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