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경기대, ‘ESG 선도대학’ 입학식 개최

김형욱
김형욱 기자 uk@kyeongin.com
입력 2024-05-31 11:20 수정 2024-05-31 11:26

지난 30일 경기대 중앙세미나실에서 ‘ESG 선도대학’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지난 30일 경기대 중앙세미나실에서 ‘ESG 선도대학’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대 제공

경기대는 지난 30일 중앙세미나실에서 경기도내 ESG 경영 대응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ESG 선도대학’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에서 따온 것으로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를 말한다.

경기대의 ESG 선도대학은 오는 6월 5일부터 6개월간 진행된다. ESG 이론 분야를 포함해 ESG 공급망 실사 및 평가, ESG 사례분석, ESG 보고서 작성 등의 실무 분야, ESG 현장 사례 탐방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입학식에는 이윤규 경기대 총장,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 안계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경기도 사회적경제국 관계자, ESG 선도대학 입학생 등이 참석했다.

이윤규 경기대 총장은 환영사에서 “시대적 변화에 따라 ESG 중요성이 나날이 커져가고 있는데, 이에 발맞춰 ESG 선도대학을 경기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ESG 선도대학 입학생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경기대도 ESG 가치 확산에 필요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ESG는 선택이 아닌 필수 시대로 변화하고 있으며, ESG 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 내 대학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본다”며 “경기대에서 ESG선도대학이 지속적으로 운영돼 ESG 중심대학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