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역량 키우고 취업 성공하자!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 열린다

정선아
정선아 기자 sun@kyeongin.com
입력 2024-06-19 10:57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 홍보 포스터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 홍보 포스터

여성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이 열린다.

인천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채용박람회 ‘2024 인천여성 일자리 한마당’가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30개 기업이 참여해 200여명을 현장에서 채용할 예정이다. 인천시와 관련 기관들이 추진하는 일자리 정책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력서·면접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촬영, 퍼스널 컬러 진단, 마음건강 진단 등 취업 역량을 높을 기회다. 경력단절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투맘쇼와 함께하는 취(Cheer!) 업(Up) 톡(Talk!)’ 토크콘서트도 열릴 예정이다.

현장 면접에 참여하고 싶은 구직 여성은 이력서, 신분증,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현장에서 신청하거나, 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인천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채용박람회는 매달 마지막 화요일에 열린다. 올해 4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여성취업지원 전문기관인 여성새로일하기센터 5곳이 공동 주관한다. 인천시는 오는 8월 27일에는 ‘뿌리기업 채용박람회’를 열 예정이다.

박찬훈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이 단절된 이들이 재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들은 취업에 성공하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인천상설채용박람회.kr)이나 인천시 경제정책과(032-440-4274), 여성정책과(032-440-2867)로 문의하면 된다.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