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부천소방, 1일 명예소방서장에 이선구 도의원 위촉… 주민 안전 행보

김연태
김연태 기자 kyt@kyeongin.com
입력 2024-06-28 18:16

부천소방서는 28일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선구 의원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명예소방서장을 맡은 이 의원은 소방서 어울마당에서 위촉식을 마친 뒤, 경기도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이 의원은 이 자리에서 “항상 가장 먼저 현장에 도착해 위험과 맞서 혼신의 힘을 다하는 소방 가족 여러분 덕분에 오늘도 무사할 수 있다는 믿음과 신뢰를 갖게 됐다”며 “도민의 삶의 터전을 지키고 재난 상황을 예방하고자 애써주시는 노고에 깊은 존경을 표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의원은 부천시 원도심에 위치한 원미부흥시장을 찾아 소방차 길터주기 홍보, 비상 소방 장치 시연회, 시장상인회와의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래시장 화재 안전 캠페인에도 동참했다.

이어 원미2동 화재 취약 가구를 방문해 전기·가스시설 안전 점검 및 소화기, 화재경보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지원하고, 안전취약계층의 주기적인 안전 교육 및 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한 재난 상황 예방과 대비도 당부했다.

이 의원은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을 마친 뒤 “소방관이 안전해야 도민이 안전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소방공무원의 근무 환경 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선구 경기도의원이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원미부흥시장 상인들과 만나 재래시장 화재 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24.6.28. /부천소방서 제공

28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선구 경기도의원이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원미부흥시장 상인들과 만나 재래시장 화재 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2024.6.28. /부천소방서 제공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