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성남시의회, ‘제6회 대한민국 지방의회·행정 박람회’서 최우수상 수상

김순기
김순기 기자 ksg2011@kyeongin.com
입력 2024-06-30 10:14 수정 2024-06-30 11:25

이덕수 의장 등 성남시의회 관계자들이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제공

이덕수 의장 등 성남시의회 관계자들이 최우수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제공

의회 부문 기초자치단체 ‘성과’

성남시의회(의장·이덕수)가 ‘제6회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시상식에서 의회 부문 기초자치단체 최우수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지방의회·지방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는 29일 대전컨벤션센터 박람회장 내 특별무대에서 시상식을 열고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에 앞장선 우수 의회·자치단체에 상장과 상패를 전달했다.

성남시의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가장 활발히 조례안을 제·개정하고, 의원 3분 조례 등 SNS 홍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의회 체험 활동, 의원연구단체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정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덕수 의장은 “항상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을 위해 일하는 성남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박람회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성남시의회는 포토부스 설치, 룰렛 돌리기,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등을 통해 의정 활동을 다양하게 홍보하는 한편 쾌활하고 친근한 성남시의회 캐릭터 ‘이로운’을 앞세워 주목을 받고 있다.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