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KGM,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 선언... 신차 액티언 실물도 공개

김종호
김종호 기자 kikjh@kyeongin.com
입력 2024-08-20 17:13

KGM은 20일 평택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Transformation Day’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요 전략을 공유했다. 왼쪽으로부터 황기영 대표이사, 박장호 대표이사, 곽재선 회장,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이 ‘액티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8.20 /KGM 제공

KGM은 20일 평택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Transformation Day’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요 전략을 공유했다. 왼쪽으로부터 황기영 대표이사, 박장호 대표이사, 곽재선 회장,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이 ‘액티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8.20 /KGM 제공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브랜드 전략 및 사업 방향성 등 전 부문에 걸쳐 근본적인 변화를 도모하고 아이덴티티 강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KGM은 20일 평택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Transformation Day’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요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신차 ‘액티언’을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와 시작을 공식 선언했다.

■고객과 구성원에게 안전함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기업

KGM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과 구성원의 즐거움을 지켜주는 모빌리티’라는 미션을 공개했다. KGM의 기본 강점인 ‘안전함’에 새로운 이미지인 ‘즐거움’을 더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임직원 및 관계사 등 회사의 구성원들이 안정된 회사에서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비전으로는 ‘실용적이며 창의적인 제품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을 제시했다. 또한 핵심 요소로 ▲창의성(Creativity) ▲실용성(Practicality) ▲즐거움(Enjoyment) ▲안전(Safety) 등 네 가지 가치를 선정했다.

신규 슬로건은 ‘모든 순간, 자신 있게 즐기도록(Enjoy with Confidence)’으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으로 도심에서 누리는 다양한 일상의 즐거움부터 자연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웃도어의 즐거움까지 모든 삶의 여정에서 자신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모빌리티 라이프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이다.

■새로운 브랜드 전략 ‘실용적 창의성’ 제시···차별화된 모빌리티 가치 제공

KGM은 신규 브랜드 전략인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발표했는데 이는 창의적인 생각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는 현실적인 활용성을 바탕으로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로, 핵심 요소 중 창의성(Creativity)과 실용성(Practicality)을 결합했다.

KGM은 향후 ▲개성 있는 디자인 적용 ▲UI/UX 개선 ▲신뢰성 있는 품질 제공 ▲첨단 ADAS 개발 등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개발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업계 최초 네이버 온라인 판매 개시 등 다각도의 사업 전략 펼쳐

KGM은 이날 ‘액티언’을 공개한데 이어 마케팅 전략을 비롯한 사업 방향성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유통구조 및 효율성 개선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 운영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 등 사업 전략 다각화를 위한 목표를 밝혔다.

우선 KGM은 그룹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비용과 효율 개선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액티언’은 최고급 안전·편의사양을 엔트리 모델부터 기본화해 S7은 3천395만원, S9은 3천659만원 등 3천만원 중반대의 가격에 고급 풀옵션 모델로 선보여 옵션 선택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줄이는 한편 가격경쟁력과 상품성을 높였다.

또한 중고차 가격보장 서비스인 ‘액티언 슈퍼보장 프로그램’을 통해 잔존가격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낮춘다. 고객이 ‘액티언’을 운행한 후 KGM에 중고차로 판매할 경우 실제 차량 구입가격을 기준으로 3년 이내 60% 및 5년 이내 45%의 잔존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자동차 업계 최초로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협업하는 등 온라인 판매에도 속도를 낸다. 브랜드 스토어에서 결제 및 계약서 작성부터 차량 품질 검수 및 인도까지 친숙한 플랫폼을 통해 차량 구매에 필요한 과정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는 차량 구매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젊은 고객층과 접점을 늘리고, 끊김 없는 연결성을 갖춘 혁신적인 구매 여정을 제공한다.

KGM은 추후 온라인 채널을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차량 운행 관련 정보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KGM은 ‘액티언’ 출시를 맞아 액티언이 지향하는 세련된 어반 라이프 스타일을 다양하게 보여주는 TV광고를 선보이고, 네이버 라이브쇼핑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