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올해로 인천상륙작전 승전 74주년을 맞아 당시 격전지였던 지역을 탐방하는 관광상품을 선보였다.
인천시는 지난 6월 실시한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을 통해 인천 고유의 평화관광 자원을 활용한 9개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관광상품은 한국전쟁의 전세를 뒤바꾸는 데 큰 역할을 한 인천상륙작전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상륙작전을 주제로 한 관광상품은 ▲맥아더 3도(島) 투어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 ▲작전명 : 인천상륙작전 미션 트립(Mission Trip) ▲인천상륙작전 팔미도 유람선 및 차이나타운 ▲잊지 말자! 인천상륙작전 평화의 시작 팔미도 평화관광 5종이다.
현대마린개발이 선보인 맥아더 3도 투어는 인천상륙작전 당시 격전지인 월미도와 팔미도, 송도를 방문하는 1박 2일 상품이다. 여행 일정 중 맥아더 장군을 재현한 가이드의 생동감 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다. 3개의 작전지에 부여된 미션을 완료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인천상륙작전 평화안보탐정단은 관광벤처기업 청개구리가 개발한 상품으로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활용해 탐정단과 상호작용하는 ‘인터랙티브’ 투어다. 종군기자였던 할아버지의 인천상륙작전 이야기를 듣고 월미도와 개항장 일대를 돌며 평화안보탐정단에 의뢰된 사건을 해결하는 내용이다.
작전명 : 인천상륙작전 미션 트립은 인천상륙작전을 구현한 게임 상품으로 액티비티 플랫폼 ㈜엑스크루가 MZ세대를 겨냥해 개발됐다. 체험과 액티비티를 결합한 신개념 평화관광 상품으로 6시간 25분 이내 인천상륙작전 연계 관광지를 돌며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목적지에 도착한 이들 중 우수자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롯데관광개발과 연평여행사는 인천상륙작전 팔미도 등대와 인천차이나타운, 아트플랫폼을 방문하는 상품과 여기에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연안부두종합어시장을 추가한 평화관광 5종을 선보였다.
인천시의 평화관광 상품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상품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정보와 예약 사항은 해당 여행사에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평화관광 상품은 월미도와 연평도, 팔미도 등 당시 인천상륙작전 지역을 알리는 이야깃거리와 챌린지 요소를 가미해 흥미를 더했다”며 “이용객들이 인천상륙작전 가치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으로서 긍지를 가지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