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전통시장 살리자" 경기신용보증재단 장보기 행사

이영지
이영지 기자 bbangzi@kyeongin.com
입력 2024-09-08 20:03

의정부 제일시장서 명절 제수용품 구입… 소상공인 고충 청취도 

 

경기신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보증 홍보 캠페인
경기신보는 지난 6일 의정부시 제일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 나눔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2024.9.6 /경기신보 제공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이하 경기신보)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경기신보는 지난 6일 의정부시 제일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사랑 나눔 장보기 행사'를 개최하는 등 각 지역에서 상인들의 의견을 듣고 경기신보의 보증 상품을 안내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의정부 제일시장 행사에는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과 경기도의회 최병선(국·의정부3) 의원, 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조진식 의정부 제일시장 번영회장, 임홍순 경기도 중소기업CEO연합회 북부권역회장, 노현수 농협 의정부시지부장 등 소상공인 단체와 금융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석중 이사장 등은 제일시장을 둘러보며 명절 제수용품과 선물용품 등을 구입하고 시장 상인들과 소통했다. 시장 상인들은 e-커머스 산업 성장으로 고객 감소 및 매출 하락 등 여러 어려움을 호소했다. 이에 시석중 이사장은 시장 상인들의 고충에 공감하며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시장 상인들에게 경기도 소상공인을 위한 저금리 정책자금인 '경기도 소상공인지원자금'과 경기신보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당일 보증 및 당일 대출이 가능한 경기신보 '모바일 앱 이지원(Easy One)' 등을 안내했다.

최병선 도의원은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에 다시 활력이 생기길 바란다"며 "경기도의회는 경기신보와 협력해 어려운 지역경제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석중 이사장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렇게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시간을 내어 주신 최병선 의원께 감사드린다"며 "경기신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소통으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지기자 bbangzi@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