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김진경 의장, “시흥시 지속 발전 위해 도비 확보 최선 다할 것”

고건
고건 기자 gogosing@kyeongin.com
입력 2024-09-12 16:16 수정 2024-09-12 16:41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시흥시 간부 공무원들을 만났다. 2024.9.12 /경기도의회 제공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시흥시 간부 공무원들을 만났다. 2024.9.12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김진경(민·시흥3) 의장이 시흥시 간부 공무원들을 만나 내년도 시흥시 도비지원 역점사업 관련 예산 방안을 논의했다.

김진경 의장은 12일 의장 접견실에서 시흥시 고미경 기획조정실장, 홍승일 예산법무과장 등 간부 공무원들로부터 ‘2025년 시흥시 도비보조사업 현황’과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사업’ 진행 상황을 보고 받았다.

내년도 도비지원 역점사업으로는 장곡동 주차타워 건립사업, 시흥 방산동 청자와 백자 요지 경관 정비사업,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글로벌 바이오 시흥캠퍼스 운영, 시화호 명소화, 오이도 지방어항 개발사업, 은행천 차집관로 개량사업 등 총 7개 사업이 언급됐다.

시흥시 측은 이외에도 교통환경 개선, 중부권 공원시설 개선, 장곡동 청소년 복합센터 건립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의 중요성을 덧붙였다.

시흥시 공무원들은 “역점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려면 경기도 차원의 재정적 지원과 정책적 협력이 필수”라며 “의장과 도의회에서 주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 의장은 도비 확보가 시흥시의 주요 사업을 추진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도 차원의 적극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진경 의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시흥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제”라며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