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경기도의회 운영위,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개소

고건
고건 기자 gogosing@kyeongin.com
입력 2024-10-07 17:32

운영위 위원장·부위원장에 직접 익명 제보 가능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7일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2024.10.7/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7일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2024.10.7/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를 열어 행감 대상 기관에 대한 도민 소통 강화에 나섰다.

경기도의회는 7일 행정사무감사 신고제보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판식에는 양우식(국·비) 의회운영위원장과 이용욱(민·파주3) 부위원장이 자리했다.

양우식 운영위원장은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판식을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도의회는 물론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모두가 청렴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용욱 부위원장은 “도의회의 기능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다. 시민분들의 제보를 통해 역량이 더욱 강화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의미있는 행감을 통해 도의회의 의정과 행정이 더욱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운영위 행감 신고제보센터는 도청·도교육청·도의회사무처의 부조리나 개선사항을 양우식 위원장, 이용욱·이은주 부위원장에게 직접 익명으로 제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편 운영위 행감은 다음달 20일~21일 양일간 이뤄진다.

20일에는 경기도지사 비서실장 및 보좌기관, 경기도교육감 비서실, 경기도교육감 소속 홍보기획관의 행감이 예정돼 있다. 이어 21일은 경기도 대변인실, 경기도 홍보기획관, 경기도중앙협력본부, 경제부지사 소속 소통협치관, 의회사무처 행감이 진행될 계획이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