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3.5㎞ 행복한 걸음, 나눔에 한발짝

김형욱
김형욱 기자 uk@kyeongin.com
입력 2024-10-07 19:38

'1m1원 자선걷기대회' 12일 광교호수공원서

도내 위기가정 지원… 심폐소생술·사격·양궁 체험 행사도

제21회 1m 1원 자선걷기대회
지난해 10월29일 경기도청 구청사 잔디마당에서 '제21회 1m1원 자선걷기대회'가 열렸다. /경인일보DB

경기도 내 위기가정 지원을 위해 함께 걸으며 행복을 더하는 '제22회 1m1원 자선걷기대회'가 오는 12일 광교호수공원 '재미난 밭' 일원에서 열린다.

1m에 1원씩 기부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1m1원 자선걷기대회는 올해로 22회째를 맞았다. 경인일보사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주최하고 경기도, 경기도수의사회, 경기주택도시공사(GH), 아주편한재활의학과의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지산그룹, 한샘글로벌주식회사, 윌스기념병원이 후원한다.

참가자들은 광교호수공원 재미난 밭에서 출발해 신대호수 둘레길을 지나는 약 3.5㎞의 코스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끼고, 동시에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다. 광교호수공원 일원에는 심폐소생술 체험, 경기도수의사회 반려견 건강 및 훈련 상담, 애견 기초 미용, 인생네컷 촬영, 사격·양궁 체험, 풍선아트, 타투 스티커 등 다양한 부스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홈페이지(redcross.or.kr/gyeonggi/main.do)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 기부금(1인 1만원, 2인 이상 가족 단위 2만원)은 도내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된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관계자는 "올해는 건강과 나눔, 탄소중립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따뜻한 나눔의 장이 될 이번 1m1원 자선걷기대회에 경기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형욱기자 uk@kyeongin.com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