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이천교육청 HUG 공유학교, 인성교육 특화모델 운영사례 공유회 개최

서인범
서인범 기자 sib@kyeongin.com
입력 2024-10-24 09:43 수정 2024-10-24 09:47

지난 23일 이천 HUG공유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 특화모델 운영사례 공유회에서 인성프로그램에 대해 김은정 교육장이 설명하고 있다. 2024.10.23 /이천교육청 제공

지난 23일 이천 HUG공유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 특화모델 운영사례 공유회에서 인성프로그램에 대해 김은정 교육장이 설명하고 있다. 2024.10.23 /이천교육청 제공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김은정)은 지난 23일 이천 꿈빚공유학교 백록캠퍼스에서 이천 HUG공유학교 인성교육 프로그램 특화모델 운영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유회는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인성교육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는이천 HUG공유학교의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인성교육 특화 모델을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천 HUG공유학교는 학생의 학습권과 교사의 수업권 보장을 위해 학생의 심리진단, 상담, 자기극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인성교육 특화모델 R&D 연구개발을 통해 프로그램의 타당도를 확보하고 위기학생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그동안의 노하우를 담은 매뉴얼을 배포하고, 실제 프로그램 운영 현장을 둘러봄으로써 프로그램의 이해도를 높였다.

김은정 교육장은 “이번 공유회를 통해이천 HUG공유학교의 성공적인 모델을 다른 지역으로 확산하고, 더 많은 학생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키워드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