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평택촌놈팀의 종목분석] 포스코ICT(022100)

경인일보 입력 2010-06-28 11:50:33

526824_147241_016
국내증시는 1530선을 기록한 이후 5주 동안 상승세를 이어오면서 강한 면모를 보여 주고 있지만 내면을 살펴보면 강하다고만 볼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주도 세력이나 업종이 나서지 않는 가운데 종목들의 순환 또는 일부 종목으로 국한된 흐름으로써 파생 시장을 중심으로 시장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가는듯한 인상을 지울 수 없다.

현 구간에서 시장이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종목별 흐름은 이어가겠지만 종목선정에 실패하면 오히려 시장에 소외되면서 손절의 가능성이 큰 시점이다. 최근 시장의 흐름을 가만히 살펴보면 기존의 주도 업종이나 종목들의 움직임은 부진한 가운데 특정 세력에 의한 종목별 단기적인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 정도이다. 이러한 흐름에 편승한 매매를 해야 할 시점으로서 코스닥 시장에서도 테마성 종목보다는 대형주 위주의 접근이 좋아 보인다.

이러한 관점에서 포스코ICT의 흐름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이 종목은 코스닥 시장 내에서 시가총액비중으로 8번째 종목이다. 시장에 참여하는 큰 자금들 역시 현 구간에서 조심스러운 매매를 하고 있는 상황으로 소형주나 기업의 내용이 좋지 않은 종목은 피하는 상황이다. 그들 역시 현 구간에서 자금의 규모를 이용한 대형주 위주의 매매전략을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이 종목 역시 그들에게는 매력적인 종목이 아닐 수 없다.

포스코 ICT의 기업적인 부분은 자세히 다루지 않는 것은 어차피 현 구간에서 단기 적인 관점의 접근이며 시장 수급의 순환을 이용한 매매이기 때문이다. 이 종목은 8000원 이상을 단기작인 목표치로 설정하고 7400원 부근에서 매수전략을 제시하며 지난 금요일의 시가인 7280원을 이탈하면 손절할 것을 제시한다. 이 종목은 중기적인 관점의 매매를 해도 아무런 하자가 없는 기업이지만 지금은 시장의 상황에 맞춘 단기적인 접근을 권하고 싶다.
 
글 / 정오영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 (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