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미스터 미스터 뮤비, 美 언론 극찬…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걸그룹"

송지현 인턴기자
송지현 인턴기자 기자 ssongzy@kyeongin.com
입력 2014-03-02 14:38

814429_393111_3050
▲ 미스터 미스터 뮤비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신곡 '미스터미스터(Mr.Mr.) 뮤비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뜨겁다.

28일 유튜브 SMTOWN 채널, 페이스북 SMTOWN 페이지 및 각종 음악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된 소녀시대의 신곡 '미스터 미스터' 뮤비는 차별화된 구성과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로 국내는 물론 미국 언론의 관심도 집중시켰다.

미국의 유명 음악 전문사이트 POPDUST는 28일(현지시간) '미스터 미스터'의 뮤비가 공개됐음을 알리며 "미스터 미스터 뮤비는 그들이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걸 그룹임을 입증했다" "소녀시대가 이전보다 더 멋져질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아홉 명의 슈퍼모델(소녀시대 멤버)의 미모는 신곡 '미스터 미스터' 뮤비에서 이전보다도 더 빛난다"고 이번 '미스터 미스터' 뮤비에 대해 호평했다.

미국 빌보드도 28일 K팝 칼럼 코너 '케이타운(K-TOWN)'을 통해 "소녀시대의 새로운 앨범 '미스터 미스터'는 그들이 지금까지 선보인 음반 중에 가장 세련되고 성숙한 음반이며, 뮤비에서도 그러한 음반에 상응하는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그녀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킬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언급했다.



또 빌보드는 "소녀시대는 K-POP 최고의 그룹 중 하나이며, 그녀들의 감미롭고 달콤한 후크와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 모습들로 아시아 뿐만 아니라 세계를 매료시킴으로써 단연 전세계 최고의 걸그룹 중 하나임을 보여준다"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미국 음악 전문 케이블 FUSE TV는 "소녀시대의 새로운 앨범 발매는 세계적으로 축하할 만한 일이다" 라고 언급한 데 이어 28일 이번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영화 같은 영상의 '미스터 미스터' 뮤비에서 그녀들의 세련된 모습을 보는 것도 즐겁다"고 '미스터 미스터' 뮤직비디오를 극찬했다.

이 밖에도 미국의 트렌디한 온라인 뮤직 매거진인 Hypetrak은 "소녀시대는 신곡 '미스터 미스터' 발매 이후, 바로 타이틀 곡에 대한 시각적인 해석을 보여줬다. '미스터 미스터' 뮤비에서는 계속해서 그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세계의 컬러풀한 에너지를 보여준다"고 보도했다.

'미스터 미스터 뮤비' 미국 언론 극찬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스터 미스터 뮤비', 인정" "'미스터 미스터 뮤비', 역시 소녀시대" "'미스터 미스터 뮤비', 소녀시대가 전세계적으로 제일 잘나가는 그룹인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국내는 물론 글로벌한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소녀시대는 오는 3월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미스터 미스터'의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