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올 화성효마라톤대회 화성호·궁평항 달린다

배상록 배상록 기자 발행일 2017-04-19 제21면

市, 내달 5일 개최키로

1-1. 화성 효마라톤대회 추진상황 보고회 (1)
전국유일의 가족 마라톤으로 자리 잡은 화성효마라톤 대회가 올해는 5월 5일 화성호와 궁평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시는 보고회를 통해 화성호를 따라 해안도로를 달리는 마라톤 코스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서해안의 가치를 되새길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화성시 제공

전국유일의 가족 마라톤으로 자리잡은 화성효마라톤 대회가 올해는 서해안과 화성호의 가치를 알리는 '자연·평화·가족 마라톤'으로 열린다.

화성시는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8회 화성효마라톤대회' 추진 보고회를 열고, 매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던 대회를 올해는 다음 달 5일 수원 군공항 이전 예비 후보지인 화성호와 궁평항 일원에서 개최키로 했다.

채인석 시장과 공무원, 김경오 시체육회 상임이사 등 37명이 참석한 이 날 보고회에서는 행사장 구성과 안전관리, 홍보 방안 등이 검토됐다. 시는 화성호를 따라 해안도로를 달리는 마라톤 코스와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서해안의 가치를 되새길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채 시장은 "화성효마라톤대회 2천500만 수도권 시민 쉼터이자 화성의 미래 성장동력인 서해안을 돌아볼 기회로 만들겠다"며 "의미 있고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화성효마라톤 대회'는 가정의 달 5월에 열리는 전국 유일의 가족 마라톤대회로, 지난해 전국에서 2만5천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마라톤 코스 및 축하공연,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화성효마라톤 대회 홈페이지(http://marathon.hscity.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배상록기자 bsr@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