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가기

[2017 대한민국 브랜드대전]주민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경찰… 경기남부청 홍보단, 화려한 퍼포먼스

최규원 최규원 기자 발행일 2017-06-02 제11면

소속 가수 김준수, 뮤지컬 곡 등 선봬

temp_1496283973736.10933961400
브랜드대전의 참석자들을 위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마련한 경기남부경찰청 홍보단. /경기남부청 홍보단 제공

경기도민의 치안을 책임지는 경기남부경찰청 홍보단(이하 경기남부청 홍보단)이 이번 브랜드대전의 참석자들을 위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마련했다.

경기남부청 홍보단은 경기도내 초·중·고교 및 사회복지시설 등을 통해 경찰 활동상을 홍보하고,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공감받는 경찰상을 정립'하기 위해 지난 2007년 3월 29일 창단했다.

현재 경찰관 1명과 JYJ 출신의 김준수를 포함한 의경 특기요원 13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창단 이래 약 700회 이상 크고 작은 공연으로 도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3일 오후 브랜드대전 개막식에 앞서 경기남부청 홍보단 소속 김준수가 뮤지컬 드라큘라의 솔로곡 'Loving you keeps alive'를 비롯해 뮤지컬곡 3곡과 발라드듀엣곡 '인형' 등을 공연, 든든한 경찰 이미지를 탈피해 달달한 음악으로 참석자들의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또한 개막식 후에는 칼군무도 선보인다.



한편 경기남부청 홍보단은 시민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소통하는 경찰상 구현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공연 ▲유괴·성폭력 예방공연 ▲장애인·노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위문공연 ▲자체 기획 거리 홍보공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규원기자 mirzstar@kyeongin.com


경인 WIDE

디지털스페셜

디지털 스페셜

동영상·데이터 시각화 중심의 색다른 뉴스

더 많은 경기·인천 소식이 궁금하다면?

SNS에서도 경인일보를 만나보세요